여주, 제1회 시민이 참여하는 지역공동체 프로젝트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30 11:38:43
【여주 = 타임뉴스 편집부】여주시보건소(시장 원경희)는 지난 29일 만성질환 극복 및 예방을 위해 ‘움직이는 발걸음 건강의 첫걸음’이라는 구호 아래 제1회 시민이 참여하는 지역공동체 프로젝트로 깊어가는 가을 강천섬 걷기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여주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건강지도자, 만성질환교육 이수자, 보건소에 등록된 걷기동호회원,‘생명사랑 이웃사촌 마을’사업 참여마을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아름다운 여주를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걷기 전후 가벼운 운동, 올바른 걷기자세 강의 후 다같이 걸으면서 강천섬의 아름다운 은행나무 길, 갈대와 억새가 어우러진 남한강변 길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가까운 곳에 있어도 시간 내서 나오기가 힘든데 막상 와보니 경치가 너무 좋고 이런 자리를 마련해줘서 고맙다.”고 전했다.

한편 아름다운 강천섬을 더 깨끗하고 아름답게 가꾸는 환경정화활동도 실시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시민이 참여하는 지역공동체 프로젝트 제1회인 만큼 다음에는 더 알찬 행사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