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상대 떴다방 피의자 9명(구속 2) 검거
황광진 | 기사입력 2015-11-03 11:21:15
[경산타임뉴스]황광진= 경산경찰서는 노인들을 상대로 홍보관을 이용하여 사은품과 각종 공연 등을 미끼로 건강기능식품이나 의료기기 등을 허위 과대 광고해 판매한 떴다방 2곳을 단속하여 피의자 9명을 검거, 이중 2명을 구속했다.

A씨 등 5명은 경산 성암로에 있는 ○○빌딩 지하에 홈쇼핑 홍보관을 차려놓고 노인들 상대 기념품을 무료로 나눠준다는 전단지를 나눠주며 유인한 후, 노인 33명에게 “홍삼을 먹으면 모든 곳에 다 좋다. 당뇨에도 좋다"라며 시가 10만원 상당의 저가의 홍삼제품을 140만원으로 판매하는 등 2,000만원 상당을 판매하고,(A, B 구속, 3명 불구속) C씨 등 4명은 경산시 중앙로에 홍보관을 차려놓고, 노인들을 상대로 레크레이션 행사와 함께 무료 사은품을 제공하여 환심을 산 후 “세라믹 매트에서 잠을 자면 생명 에너지 강화, 세포 재생, 혈압 정상화 등의 효능·효과가 있다"고 과대광고를 했다. 

또한 150만원 상당의 매트를 385만원에 판매하는 등 2억 9,900만원 상당의 의료기기 등을 판매한 혐의를 받고 있다.(C 등 4명 불구속)

경찰은 노인 인구의 비율이 높은 지역 특성상 노인들을 상대로 한 떴다방이 더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지속적으로 단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