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콩 정선 기계화 본격 가동
김이환 | 기사입력 2015-11-04 09:13:20
【김천 = 김이환】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수확철 농가의 일손 부족을 해소하고 고품질 콩 생산을 위해 농기계임대은행 동부지점 내 유휴 공간에 김천시 일괄 콩정선장을 건립하여 여러 차례 시험가동을 거쳐 11월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

시는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콩선별 수요가 많은 권역별 임대은행 남부와 북부지점에서 콩 정선작업기를 각 2대씩 운영해왔으나, 매년 선별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하여 이른 아침부터 농가들이 길게 줄을 서서 대기하는 등 정선작업에 불편함이 많았다.

올해는 농기계임대은행 동부지점(초곡길 25)에 일일 50T규모의 콩 정선능력을 갖춘 일괄 콩 정선장을 건립하여, 11월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가 지난해까지 정선기 부족으로 격어 왔던 작업 기계화의 어려움을 해소함은 물론 농사철 부족한 농가 일손을 도와주고 고품질 콩 생산에 일조를 기대한다.

콩 정선기 가동은 일일 농기계임대 입출고 완료 후 주중 오전9시부터 운영 예정이며, 콩 정선을 원하는 농가는 작업전 관리자로부터 기계작동, 작업 안전 등 사용방법을 숙지 후 관리자 입회하에 사용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소장(박창기)은 앞으로도 농업에 필요한 농기계를 지속적으로 확대 구입하여 농민들이 어려움 없이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농기계임대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콩 정선 기계화 본격 가동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