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치료 교실 및 저염요리 교실 운영
김이환 | 기사입력 2015-11-16 14:02:15
【김천 = 김이환】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지난 11월 4일부터 12월 16일까지 대덕면 14개 마을을 대상으로 웃음치료교실을 운영하고 있고 11월 13일은 연화2리, 화전2리(텃골) 주민을 대상으로 저염요리 교실과 스트레칭 운동교실을 실시하였다.

이번 웃음치료는 8월~ 9월 1차적으로 7개 경로당을 먼저 실시하고 주민들의 호응이 좋아 2차로 14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저염요리교실과 스트레칭 운동교실은 건강새마을 조성사업 주민건강 실태조사시 저염선호가 낮은 마을 2개소를 대상으로 저염요리 교실을 실시하였다.

저염요리교실은 보건소 영양사가 직접 마을을 방문하여 저염요리 및 영양에 대하여 교육을 하고 영양요리 2가지(삼색경단, 바나나쉐이크)를 직접 만들어 보는 실습도 하였다. 그리고 평소 운동을 잘하지 않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집이나 경로당 등에서 손쉽게 할수 있는 스트레칭 운동교실도 실시하였다.

임병률 건강증진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 운영으로 대덕면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요리교실및 운동교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