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여주중앙성결교회와 손잡고 「솔로몬작은도서관」 개관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17 11:07:11
【여주 = 타임뉴스 편집부】11월 15일(일), 여주시 하동 290-2번지(구, 청도체육관)에 솔로몬작은도서관이 문을 열었다.

도서관이 위치한 곳은 시장 내 상가 밀집지역으로, 생업에 바쁜 상인들이 자녀교육에 대한 걱정으로 아이들이 방과 후 시간을 유익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작은도서관을 만들어달라는 많은 건의가 있어왔다.

이에 여주시와 여주중앙성결교회는이 지역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꿈을 키우고 주민들이 교양을 넓히며 함께 어울리고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로 뜻을 모으고 교회 비전3000센터 2층과 3층을 리모델링해 작은도서관을조성했다.

솔로몬작은도서관은 2층 일반자료실이 119㎡, 3층 어린이자료실 및 공부방이 99㎡로 3천여권의장서를 구비하고 있으며 여주시(시장 원경희)가 1억원(도비 3천만원, 시비 7천만원)을 지원하고 여주중앙성결교회가 운영을 맡는다.

축하예배를 겸해 마련한 개관식에서 원경희 여주시 장은 “솔로몬작은도서관이 이 지역에 독서문화의 바람을 일으키고 세종인문도시 여주의 인재를 배출하는 산실이 되기를 바란다.”며 “향후에도 독서·문화프로그램, 도서 지원 등 다양한 방법으로 도서관 운영에 도움이 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