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문협 ‘청송문학’ 출판기념회
김동진 | 기사입력 2015-12-04 13:13:20
【청송 = 김동진】(사)한국문인협회 청송지부(회장 임경성)는 지난 3일 오후 주왕산관광호텔에서 ‘청송문학 제23집’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한동수 청송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들과 경북문인협회 김주완 회장과 인근지역 문인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축시낭독과 각종 공연 등으로 문집 발간을 축하했다.


특히 이번 호에는 청송 성덕다목적 댐 완공을 기념하여 물과 관련한 덕수문학(德水文學)을 특집으로 실어 관심을 끌었으며 총 140여 편의 시와 수필, 극본 등이 게재됐다.

청송문인협회는 지난 1991년 12월 창립해 현재 50여명의 회원들이 활발한 창작활동을 통해 올해 23번째 문집을 발간하는 등 명실상부한 지역문학의 산실로 자리 잡았다.


청송문협은 매년 봄 주왕산수달래축제에서 ‘시낭송과 음악마당’과 백일장을 열고 있으며 청송사과축제 시화전을 비롯해 요양원 복지시설을 찾아 시낭송과 위문공연, 생필품 전달 등 봉사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한 향토작가들의 삶과 문학을 주제로 한 문학 강좌와 유명작가들을 초청해 문인들과 함께하는 문학의 밤도 매년 개최해 지역민들에게 문학의 향기를 전하며 정서함양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청송문인협회 임경성 회장은 “문학은 우리들 마음을 치유하고 풍요롭게 하는 우리 삶의 한 부분이다”며 “문우들의 순수하고 맑은 마음으로 쓰여진 글들이 독자들에게 감동과 행복을 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