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2016나눔캠페인, “사랑의 열매달기”가두캠페인 실시
경산시나눔봉사단, 여성단체협의회 등 100여명의 봉사단이 거리로 나서…
황광진 | 기사입력 2015-12-11 19:22:07

[경산타임뉴스]황광진= 경산시는 연말연시 ‘희망2016나눔캠페인’ 이웃돕기 성금모금 기간을 맞아 11일 영남대학교 국제교류센터 앞 에서 “사랑의 열매달기" 가두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가두캠페인에는 경산시나눔봉사단과 경산시여성단체협의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직원 및 자원봉사자, 관계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영남대학교 맞은 편 상가를 중심으로 5개 구역으로 나눠 시민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열매 달기, 나눔캠페인 홍보물 배부와 아울러 성금모금활동을 펼쳤다.

이 후 2부 행사에서는 최영조 경산시장,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누리 사무처장이 참석한 가운데, 한부모 및 조손가정 자녀 교복 전달식을 진행했고 1천7백여만원의 교복(동복)구입비가 관내 어려운 가정의 중․고등학생 45명에게 전달됐으며, 더불어 경산시여성단체협의회, 경산시여성자원활동센터에서 각 50만원을 기탁했다.

또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운영하는 「나눔카」공연을 통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마술 및 레크레이션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함으로 경산시민의 기부문화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적극 유도했고, 자리에 있던 모든 시민들이 ‘나눔’으로 하나 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한편, 거리를 지나던 젊은 대학생들이 지나가던 발걸음을 멈추고 옷깃에 사랑의 열매를 달며 성금 모금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하였고, 모아진 성금 전액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전달되어 관내 저소득 가구에 골고루 배분될 예정이다. 한 학생은 성금을 전하면서 “가슴 한 켠에 나보다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하는 마음은 있었지만 막상 실천하기가 쉽지 않았다. 이번 기회를 통해 작게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차다." 라고 전해 주변을 환하게 밝혔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시는 많은 분들의 따뜻한 마음에 박수를 보내며, 기부문화가 더욱 활성화되어 시민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