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농한기 어르신건강가꾸기 건강교실 운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2-17 11:06:47
【여주 = 타임뉴스 편집부】여주시(시장 원경희)는 겨울철 농한기를 맞아 5회 방문으로 구성된 ‘즐겁게♪ 행복하게♪ 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올바른 잇솔질, 구강건조증을 예방을 위한 입체조, 치매조기발견을 위한강의 및 검사, 고혈압․당뇨 예방교육, 금연, 건강한 노년을 보내기 위한 운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난 7일을 시작으로 9일, 14일, 16일 오금동 경로당을 방문했으며, 21일 하루 프로그램을 남겨놓고 어르신건강 가꾸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이번 ‘즐겁게♪ 행복하게♪ 건강교실’은 다양한 재능을 가진 건강지도자들이 보건소 직원들과 손잡고 지역 어르신 건강증진뿐 아니라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고품격 경로당 만들기에 힘을 모으고 있으며, 16일 안귀자 건강지도자가 한국춤과 노래교실을 운영해 어르신들께 함박웃음을 선사했다.

건강교실 운영을 청했던 노인회 김종명 총무는 “우리 회원들이 전부 행복을 시간이 되었다.”며 아주 만족해하며 내년 1월에 또 교육이 가능한지 물을 정도로 반응이 좋았다.

한편, 여주시보건소 ‘즐겁게♪ 행복하게♪ 건강교실’ 담당자는 “이번겨울 어르신들이 행복한 경로당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