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보건소 공무원(소방관)및 일반인(자원봉사자)을 대상으로‘치매서포터즈 양성 교육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2-20 11:42:39
[칠곡=이승근] 칠곡군보건소는 지난 18일 공무원(소방관) 및 일반인(자원봉사자)을 대상으로‘치매서포터즈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상북도광역치매센터 교육팀이 치매의 이해와 치매예방수칙 및 운동법, 치매조기검진 중요성에 대해 교육함으로써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했다.

‘치매서포터즈’는 최근 노인인구 증가 및 고령화로 치매환자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높이고, 치매 조기발견을 위한 홍보활동에 참여하여 치매인식 개선에 주도적 역할을 하게 된다.

이병진 보건소장은 “치매로부터 자유로운 지역을 만들기 위해 치매서포터즈를 양성하고 치매환자 및 고위험군 관리에 적극 나설 것이다"며 “치매 가족의 정신적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치매환자 조기발견에 주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