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교육지원청, 제42회 청소년과학탐구 군예선대회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24-05-12 21:52:58

[칠곡타임뉴스] 경상북도 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구서영)은 5.9.(목) 관내 초,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제42회 경상북도청소년과학탐구대회 칠곡군 예선대회를 실시했다.

융합과학, 과학토론 2개 부문으로 치러진 이번 대회는 학교별예선대회를 거친 관내 초, 중학생 45팀이 참가하여, 주어진 문제를 첨단 디지털 도구를 활용하여 융합적 요소를 통해 팀원이 협력하여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융합과학 부문에서 참가팀은 생성형 AI 활용 등 디지털 역량을 기반으로 기획서를 작성하고, 최종 산출물도 디지털 도구를 활용하여 제작해 발표함으로써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을 함양했다.

과학토론 부문에서는 팀원이 협력하여 문제 상황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해결방안에 대해 토론하며 합리적인 대안을 도출하고자 했다.

예선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은 6월에 개최되는 경상북도청소년과학탐구대회 본선에 참여할 예정이다.

오홍현 교육지원과장은 참가한 학생들에게 “ 미래 꿈나무인 여러분들이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를 갖고 융합적인 탐구 활동으로 과학적 의사소통 역량을 갖춘 청소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