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푸드 ‘울릉홍감자’ 14톤 구매계약, 높아지는 인기 실감!
울릉군, 농업인-기업 가교역할로 홍감자 구매계약 성사
최경락 | 기사입력 2016-04-15 17:33:58

【울릉=최경락기자】울릉군은 지난 5일 지역 슬로푸드 자원의 하나인 ‘울릉홍감자’를 농업회사법인과 생산농가와 연결하여 구매계약을 성사시켰다.

울릉군의 주선으로 울릉홍감자 생산농가(한귀숙 슬로푸드울릉지부장)와 구매계약을 맺은 농업회사법인 빅팜 컴퍼니는 올해 총14톤에 달하는 ‘울릉홍감자’를 구매하기로 결정하였으며, 구매 전량을 대기업이 운영하는 전국단위 한식뷔페 프랜차이즈에 납품할 계획이다.

빅팜컴퍼니 계약담당자는 수년간 준비해온 이번 계약이 성사되어 만족하며, 깊은 맛과 함께 뛰어난 저장성을 지닌 울릉홍감자는 수도권을 비롯한 까다로운 소비자의 입맛에도 잘 맞아 시장성이 충분할 것으로 밝혔다.

국제슬로푸드협회는 2014년에 보존가치가 높은 음식의 하나로 울릉홍감자를 선정하여 ‘맛의 방주’에 등재하였으며, 홍감자는 슬로푸드국제대회, 국내대회 등 여러 행사에서 소개되어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는 사례도있다.

한편, 최수일 울릉군수는 “이번 홍감자 계약은 그동안의 슬로푸드 홍보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으로써, 향후 슬로푸드 관련 구매계약이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재배기술지원과 물류비 지원 등 농업현장의 요구에 곧바로 대응하여 농가소득향상에 온 힘을 모으겠다."고 강조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