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보건소, ‘호이또래 건강교실’ 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5-10 17:04:50
[칠곡=이승근] 칠곡군보건소는 오는 11월까지 관내 유아 및 초·중·고등학생에 대한 건강생활실천 교육인 ‘호이또래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유아 및 학생기의 잘못된 습관은 평생의 건강생활을 결정하게 되어 성인기의 만성질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므로 적기에 필요한 교육을 실시함으로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과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능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집 및 유치원 31개소, 초중고 37개소의 만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교육 내용은 점차 낮아지고 있는 흡연연령의 가속화를 방지하기 위해 흡연의 위해성과 폐해, 금연의 중요성 등을 교육하는 흡연예방교육과 음주로 인한 폐해를 줄이기 위한 절주교육, 아침밥먹기 등 균형있는 식습관 형성을 위한 영양교육, 튼튼한 치아를 위한 올바른 이딲기법 등 구강건강교육과 불소도포, 증가추세에 있는 자살을 예방하기 위한 생명존중교육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됐다.

또 대상기관이 희망하는 내용도 신청을 받아 실시해 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고자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