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네갈 새마을리더 구미시 방문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5-12 19:20:40
[구미=이승근] 구미시에는 지금 아프리카의 서쪽 끝에 위치하고 있는 세네갈에서 온 새마을리더 6명이 벼 무논점파기술 등을 익히느라 한창이다.

이들은 올해 3. 28일부터 5. 27일까지 9주일간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에서 관리기, 콤바인 등의 농기계 사용법 교육, 벼 직파재배, 친환경 재배기술 등의 농업기술을 배우고 있다.

5월 11일부터 5월 26일까지 구미시 해평면 문량들에서 벼 무논점파 재배기술에 대해 경운.정지에서 파종.제초 작업까지 단계별로 교육을 받고 있으며 농업기술센터의 미생물배양소, 농기계임대사업장 등의 시설을 견학하고 벼 육묘공장, 파프리카 재배단지를 견학 하는 등 구미의 선진농업기술을 습득했다.

이해권 구미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교류는 지난 2015년 11월 19일 경상북도 - 세네갈간 새마을운동 협력에 관한 MOU체결에 대한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벼 무논점파 재배기술 등 지역의 우수한 농업기술을 세네갈에 전파할 수 있어서 새마을운동의 종주도시로서 자긍심을 느낀다고 밝혔다.

한편 마마두 은자이 주한 세네갈 대사는 지난 2월 17일 구미시를 방문하여 새마을 운동의 세네갈 전수 및 교류협력을 제안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