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약물오남용 및 낙상예방 교육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6-26 12:31:54

[칠곡=이승근] 칠곡군은 지난 24일 칠곡군 성가양로원에서 의료급여수급자를 대상으로 약물 복용 등에 대한 인식개선과 자기관리능력 향상을 위해‘약물 오남용 예방과 부작용’ 및 ‘낙상예방관리’를 주제로 교육을 했다.

의료급여수급자들 중 복수 질환의 유병률이 높고 만성질환자가 많아 자가처방에 의한 약물을 복용하는 등 약물에 의존하는 경향이 많으며, 양로원 등의 시설입소자의 경우 고령이 많아 낙상의 위험에 많이 노출되어 있다.

이번 약물교육은 경상북도청 사회복지과 협조로 경북약사회 이은경 강사를 초빙해 올바른 약물복용법에 대하여 강의가 이루어 졌다.

또 의료급여수급자들이 평상시에 궁금했던 약물복용법에 대한 질의와 응답의 시간을 가져 대상자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었다.

낙상교육은 칠곡군 주민생활지원과 의료급여사업 담당자의 강의로 이루어졌으며, 입소시설자들의 연령대가 고령임을 감안하여 일상생활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스트레칭 안내와 낙상을 예방할수 있는 생활 수칙이 안내되었다.

조재일 칠곡군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약물 오남용 예방과 부작용 교육 및 낙상예방교육을 통하여 의료급여수급자의 건강관리능력 제고와 함께 의료이용의 남용을 예방하여 해마다 급증하고 있는 의료비용의 절감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