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 7월의 으뜸봉사상 시상
- 이달의 으뜸봉사자는 바로 나 !! -
한정순 | 기사입력 2016-07-29 17:43:14

충청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정옥)는 7월의 으뜸봉사상으로 개인 분야에서 청주시 황익자(여, 75세)씨, 단체 분야에서는 청주시 베이비부 머동화구연봉사단(대표 하영자)을 선정했다.

7월 으뜸봉사자로 선정된 청주시 황익자씨는 젊은시절부터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봉사에 관심이 많아 10여년간 지역사회복지관에서 많은 봉사활동을 거쳐 2002년 12월 청주시자원봉사센터에 등록한 이후 현재까지 5,788시간의 자원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주요활동으로는 청주의료원 환자들을 위한 건강체조 프로그램지원, 충북노인복지관에서 급식지원활동, 청남대 관광문화해설안내,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및 청원생명축제 행사지원활동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자원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7월의 으뜸봉사단체로 선정된 청주시 베이비부머동화구연봉사단은 베이비부머 세대로 은퇴후 노후 생활을 지역사회에 보답하고자 前 청원군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는 전문자원봉사자 교육인 동화구연을 수료하고 노인복지센터, 행정기관, 어린이집 등을 순회하면서 동화구연 자원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현재 13명의 회원 전체가 동화구연 자격증을 취득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매주 목요일 청주시자원봉사센터에 모여 자체적인 동화구연을 연습하는 등 참다운 자원봉사 정신을 실천하여 타 귀감이 되고 있는 단체이다.

한편, 이달의 으뜸봉사상은 매월 우수 자원봉사자 및 단체를 선정하여 시상함으로써 자원봉사자의 자긍심 고취와 더불어 자원봉사의 가치를 인정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시책으로 진행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