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온라인 홍보를 위한 SNS서포터즈 발족
- 제3기 충북 SNS 서포터즈 워크숍 개최 -
한정순 | 기사입력 2016-07-30 01:14:40
[충북타임뉴스=한정순]충북도 온라인 홍보전령사 ‘제3기 충북 SNS 서포터즈’ 워크숍을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7월 29일 충청북도 자치연수원에서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SNS서포터즈들의 SNS 홍보 활성화를 위한 스마트폰을 활용한 SNS 홍보 특강이 진행됐다, 

감성적 소통 홍보를 위한 웃음과 칭찬의 파워 특강도 진행돼 큰 호응을 받았다.

워크숍에 참석한 서포터즈 오경세(56)씨는 “이번 워크숍 참석으로 서포터즈 간 상호 교류의 장으로 더욱 돈독해 졌으며, 유익한 특강으로 SNS 홍보에 한층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한편, 충청북도는 급변하는 뉴미디어 환경에 발맞춰 지난 2006년부터 블로그(네이버,다음),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채널, 인터넷신문, 인터넷방송 등의 온라인 매체를 통해 도정 소식을 전달하며 도민과 소통하고 있다.

서포터즈들은 앞으로도 충북도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도정소식, 행사, 축제 등을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유 및 전파하고 충북의 숨은 맛과 멋을 발굴해 전파하는 홍보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날 임택수 공보관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충북은 인구 162만명을 돌파하고, 경제성장률, 수출증가율 등 각종 경제지표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농가와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지역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역의 유휴인력을 생산적 일자리 사업에 충원하려고 전국 최초로 지원하고 있다"면서 “서포터즈 한분 한분이 ‘홍보도지사’라는 자부심을 갖고 ‘영충호 시대의 리더 충북’, ‘충북경제 4% 실현’, ‘도민행복시대’ 등 충북의 비전과 오는 9월 충북 청주에서 열리는 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 대회를 홍보하는데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