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 사드배치철회 투쟁위원회 새누리당 대표선거후보 사드배치와 관련한 입장을 묻는 질의서
김정욱 | 기사입력 2016-08-03 21:21:19
존경하는 새누리당 당대표 후보자

이 주영, 이 정현, 한 선교, 정 병국, 주 호영 후보님께!

먼저 8.9전당대회에서 후보님들의 건승을 기원드립니다.

5만 성주군민을 대표하는 “성주사드배치철회/투쟁위원회 입니다.

대한민국 정부는 2016년 07월 13일 경상북도 성주군내 공군 소속 토마호크 미사일 부대를 고고도미사일(MD) 일명 사드(이하 사드) 최적지로 결정하고 전격 발표하였다.

해당지역 지방자치단체와 지역 주민들과 전혀 협의되지 않은 일방적인 통보였다.

미합중국령 괌기지, 일본 교가미사키 기지는 사전 환경영향평가, 안전성검사, 현장답사 등 수년 수차례에 걸쳐 여러 가지 다양한 방법을 동원하여 현지 주민의 의견을 청취하고 반영 하였으나 성주군의 경우는 사드배치 예정지 앞, 1.5km 거리에 20,000여명의 주민이 거주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기본적인 조사도 하지 않고 기습적으로 발표하였다.

따라서 성주군민들은 대한민국 정부를 상대로 그동안 군민 총궐기대회, 국방부 항의 방문, 미합중국대사 면담요청, 대한민국 대통령면담 등, 여러 가지 다양한 대화채널을 요청하였으나 모두 거절을 당하였다. 합리적인 거부권을 행사하기 위해 민주적인 방법으로 백악관 청원사이트인 위더 피플 사이트에 “한반도사드배치 철회" 10만 청원 서명운동을 하고 있다,

더불어 성주군민들이 평화적으로 대한민국 정부에 대한 항의 표시로 매일 수천 명이 사드배치 철회를 위한 촛불집회를 계속하고 있다. 대한민국 국방부와 미합중국 국방부의 잘못 된 판단을 성토하는 대한민국 국민들의 평화적인 집회는 한국의 주요 도시 서울, 인천, 광주, 대구, 부산으로 확산되고 있다,

또한 야 3당은 국회 비준안에 대한 확실한 의지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집권 여당인 새누리당 차기 당대표 후보이신 귀하에게 국회비준동의안에 대한 분명한 입장표명을 바라며, 국회비준안에 대한 우리의 의지가 대한민국 국민의 뜻이라고 본다.

이러한 우리들의 뜻이 관철되지 않는다면 8. 9전당대회 時, 성주를 비롯한 대구ㆍ경북 75,000여명 선거인단 전체는 투표를 거부 할 것이며, 더불어 새누리당 당적을 포기할 것임을 분명히 밝혀둔다.

자고로 집권여당과 대통령은 국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할 의무를 다하여야 함에도 불구하고 외면하고 있다고 본다. 평화롭게 잘 살고 있는 한 가정에 어느 날 느닷없이 강도가 들어 생명과 재산을 빼앗으려 하는데 가만히 않아서 당하고 있어야 정당방위 인가를 전 국민에게 묻고 싶다.

정당하게 방어 한 것을 님비현상이니, 지역이기주의라고 말하는 것은 편협한 언어도단이 아닌가 묻지 아닐 수 없다. 작금의 상황은 비단 5만 성주군민의 생존권이 문제가 아니라 대한민국 국민의 생존권이 걸린 문제이며, 이는 동맹국 미합중국에 대한 불신도 분명 존재할 것 이다.

당대표 후보이신 귀하의 대한민국 사드배치에 대한 입장은 무엇이며? 더불어 우리 성주군이 사드배치 최적지란 국방부의 발표를 어떻게 생각하며, 귀하가 새누리당 당대표가 된다면 대한민국 사드배치철회와 더불어 국회비준동의안에 대한 분명한 입장을 밝혀 주시기 바라며,아울러 지상파 3사 주최, 제4차 TV대표후보자 합동토론회 공동중계 時, 공개질의 하여 줄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성실히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당대표 선거에서 귀하의 선전을 기대하며 후보님의 정중한 답변을 기다립니다.

 2016년 08월 01일

성주사드배치철회/투쟁위원회일동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