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컬러리스트 김민경 작가, 아모스프로페셔널 '살롱 커넥션 2023' 축사 및 시상
이창희 | 기사입력 2023-10-26 13:11:55

24일 서울 성수동에서 열린 살롱 커넥션 2023에서 축사하고 있는 김민경 작가 (ⓒ이창희 기자)

[서울타임뉴스] 이창희 기자 =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1호 컬러리스트 김민경 작가가 24일 서울 성수동 아모스프로페셔널이 개최한 '살롱 커넥션 2023'에 축사자로 나섰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하는 헤어제품 전문 브랜드로 최근 K-뷰티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며 헤어 산업 기술 전문 행사를 개최했다.

김민경 작가는 이날 축사를 통해 "아모스에서 살롱 커넥션 2023 행사를 통해 뷰티 분야를 세계에 알리는 뜻깊은 자리를 만들어 주신 것에 감사드리고 축하하고 이 자리를 빌려 초대해 주신 권오창 대표이사님께 감사드린다"라며 "우리나라 미용 산업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뷰티 교육까지 선두 주자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변화 속에 프로페셔널은 전문성을 갖추고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를 습득해야 한다"라며 "저는 컬러리스트로서 컬러 산업에 적용되는 K-COLOR 기준을 한국 정서에 적합하게 kmk168컬러차트를 개발해 다양한 산업에 적용할 수 있게 했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헤어프로페셔널 시장에서도 오늘 행사를 통해 활동 기준을 정하는 데 좋은 영향이 되길 바란다"라고 참가자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했다.

(좌측부터) 김민경 작가와 권오창 아모스프로페셔널 대표이사 (ⓒ이창희 기자)


이어진 아모스프로페셔널 '살롱 커넥션 2023'의 피날레 컬러스테이지 TOP 10을 시상하는 자리에서 크리에이티브 상 시상자로 김민경 작가가 나서 뉴트로 작품을 선보인 엘즘 양리헤어 디자이너를 시상했다.

또한 김민경 작가는 크리에이티브 수장자 엘즘에게 디톡스아트 앙리 마티스 오마주 작품인 행운의컬러 작품 Blue Nude2 KMK8을 시상했다.

한편 김민경 작가는 서울 건대입구에 위치한 C×C 아트뮤지엄에서 진행 중인 마티스 서거 70주년 특별전 '앙리 마티스, LOVE & JAZZ' 전시에 참여하고 있으며 11월 23일 송도컨벤시아에서 개막하는 2023 인천 아시아 아트쇼(IAAS)에 초대돼 색채 미학을 선보일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