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최경락 | 기사입력 2016-09-05 09:52:07
【울진=최경락기자】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추석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7일(수) 오전 10시 울진전통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가진다.

이번 행사는 울진군수를 비롯한 군청 공무원과 유관기관 단체 등 170여명이 참석할 예정으로 대형마트나 인터넷 쇼핑몰 등 새로운 업태의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상권 활성화를 도모하여 훈훈하고 인정이 넘치는 명절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했다.

아울러, 읍면에서도 9월 6일부터 9월 8일까지 자체적으로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를 가질 계획이며, 행사 참여자들은 생필품과 제수용품 등을 구입하고 에너지 절약, 물가안정 동참, 전통시장이용, 원산지 표시 실천 등의 캠페인도 병행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울진군에서는 이번 추석을 맞아 군과 읍면 소속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전통시장 상품권 5,000여만원을 구매하여 추석 선물과 제수용품을 구입하는 등 대대적인 전통시장 살리기에 나서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역 전통시장 및 상가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지역 내 유관기관 단체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울진군은 앞으로도 많은 주민들이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물가모니터 요원을 활용하여 물가안정을 추진함과 아울러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및 꾸준한 상인교육 등을 통하여 전통시장이 살아 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