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2016년도 동(洞)행정 평가 실시
5일 신인동 시작으로 8일까지 16개 동 일반행정 등 5개 분야 대상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2-05 19:38:38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5일 신인동을 시작으로 8일까지 관내 16개 동을 대상으로 2016년도 동(洞)행정 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평가는 올해 각 동에서 수행했던 주요업무 추진사항을 평가해 동 행정 효율성 강화 및 구민중심 행정서비스 제공은 물론이고 평가결과 표창을 통한 동 주민센터 직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평가는 평가반이 해당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동 행정일반, 주민등록, 복지, 환경, 안전 등 5개 분야를 대상으로 서면평가와 현장평가를 진행하며 각 분야별 상위 3개 동을 시상하고, 또한 분야별 최우수동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표창도 수여한다.

다만 이번 평가부터는 동별 비교우위 분별이 어려운 평가지표는 제외하고 행정자치부, 대전시 등 대외평가와 연관된 평가지표를 신설하는 등 동행정 평가의 공정성과 객관성 확보에 주력했다.

평가기간 각 동에서 제출된 우수·수범시책은 널리 장려하는 한편 제도개선사항은 심사를 거쳐 향후 구정(區政)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이준형 총무과장은 “이번 평가는 일선에서 구민 최우선 행정을 펼치고 있는 동 주민센터 직원들의 성과를 칭찬하고 격려하는 동시에 우수시책은 널리 알리고 미비점들은 개선코자 마련했으며, 아울러 동행정 평가로 얻게 되는 교훈들의 확산과 선순환에 노력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