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충북문화재단 - 청주효성병원, 예술인 복지를 위한 의료지원 협약
한정순 | 기사입력 2016-12-07 19:12:46

[충북=한정순 기자] 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경식)과 청주효성병원(이사장 오창진)이 12월 6일 효성병원 강당에서 예술인 복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목적은 도내 예술인들의 복지를 위한 간접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창작활동에 매진하는 예술인들이 질 좋은 의료서비스를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효성병원은 재단회원과 회원의 직계가족들에게 병원의 감면규정에 따라 진료비와 건강검진, 장례식장 등 시설이용에 따른 감면혜택을 제공하기로 협의했다.

재단회원은 도내 문화예술인들을 포괄하는 의미이며, 충북예총·충북민예총·충북문화원연합회의 회원을 포함하고, 협회에 등록되지 않은 예술인들도 재단의 지원사업에 참여한 자료를 바탕으로 홍보하여 더 많은 예술인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효성병원 오창진 이사장은 ‘사회를 풍성하게 해주는 예술인들고 협력하게 되어 더 없이 기쁘 고, 많은 예술인들이 창작활동에 매진할 수 있도록 건강 걱정을 덜어 드리겠다.’고 밝혔다,

충북문화재단 김경식 대표이사는 ‘예술인 복지에 관심을 가져주신 오창진 이사장님께 감사드리며, 도내의 많은 예술인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협회 및 단체와 연계하여 널리 홍보 하겠다’ 고 전했다.

이용 방법은 협회 간 협의를 거쳐 12월 14일에 충북문화재단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