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전통시장 화재안전사고 예방 및 물가안정 캠페인
이승근 | 기사입력 2016-12-13 16:42:37
[칠곡=손호영] 칠곡군은 13일 관내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화재안전사고 예방 및 물가안정 캠페인을 실시했다.

군은 소화기 사용법 및 전기, 가스 등 화기취급 안전수칙에 대한 홍보 전단지를 상가마다 직접 배부하며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켰다.

또 연말을 맞아 물가상승의 우려가 있는 개인서비스 요금 및 소비자 요금의 인상 자제를 위한 물가안정 캠페인을 병행해서 실시했다.

특히 왜관전통시장에서는 시장 내 소방 출동로 확보를 위한 소방차 길터주기훈련을 칠곡소방서에서 실시하여 시장을 방문하는 지역주민과 시장상인에게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더욱더 부각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대부분의 전통시장은 지은 지 오래된 건물들이 많고 전기배선이 노후화 되어 과전류, 합선 등으로 인한 화재위험이 높아 겨울철 화재예방에 특별히 유의해야 한다" 며 “상인들의 적극적인 관심으로 지역민들이 안전하게 전통시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사전에 안전사고 예방에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