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출산장려분위기 조성
구미보건소-산후조리원 업무협약
김이환 | 기사입력 2017-02-25 14:15:46

[구미=김이환기자] 구미시 구미보건소(소장 구건회)와 관내 산후조리원 9개소가 24일 「출산장려분위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구미시 자료사진)

이번 협약체결로 연 3천명 이상의 산모들이 이용하는 관내 산후조리원에서 저출산 극복을 위한 홍보, 산모우울증 관리, 다자녀(3자녀 이상)가정 산후조리원 비용 5~10%(10만원~20만원)경감 등의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이는 다자녀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지역사회 출산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구건회 소장은 저출산 극복을 위한 정부 차원의 정책을 마련하는 것도 필수적으로 필요하지만 저출산 문제에 대해서 민간에서도 공감하고 함께 노력하는 것도 중요한 만큼 관내 산후조리원의 적극적인 협조로 협약이 체결된 것에 대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산후조리원측은 “구미보건소와 함께 출산장려분위기 조성에 동참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협약내용의 성실한 이행과 산모 건강증진을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구미시 자료사진)

한편, 구미보건소에서는 작년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의 소득기준폐지 및 지원 확대, 고위험 산모 의료비 부담경감 등 임신·출산의 사회 책임시스템 구축과 함께 도내 최초로 가임여성 풍진·기형아 검사 및 산전 무료검사, 임산부교실, 아빠육아교실, 인구교육 등 시 자체 특수 사업을 통해 임산부의 건강증진과 저출산 극복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