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전중앙초, 전교생 성폭력 및 가정폭력 예방 교육 실시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8-24 14:01:06
【봉화타임뉴스 = 송용만】 법전중앙초등학교(교장 박성진)는 8월 24일(목) 전교생을 대상으로 성폭력 및 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경상북도 북부 청소년성문화센터의 찾아가는 성교육 프로그램을 신청하여 전문 강사가 학교로 직접 방문하여 2시간 동안 진행하였다.

이날 교육은 2학기를 시작하면서 학생들에게 각종 매체나 주위에서 심심치 않게 발생하는 성폭력 및 가정폭력(아동 학대)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다양한 형태의 사례를 통해 학생들이 성폭력 및 가정폭력 예방 안전 수칙을 인지하여 이를 행동으로 실천하는 내용으로 전개되었다.

멀티미디어 세대의 특성에 맞추어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시청각적 형태의 교육이 이루어졌으며, 학생들은 교육을 통하여 성폭력과 가정폭력(아동학대)이 신체뿐만 아니라 마음의 병을 생기게 하는 무서운 범죄임을 알게 되었다. 또한 학생들은 자신은 충분히 사랑받고 보호받아야 한다는 마음을 갖게 되었다.

이날 교육을 맡은 김은정 강사는 성폭력과 가정폭력 문제는 우리사회 전체의 문제라며 “아동은 모든 형태의 학대와 방임, 폭력과 착취로부터 보호받을 권리가 있다” 고 말하며 학생들과 교사들에게 주의를 당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