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친환경 태양광 LED 도로명판 ‘눈에 띄네’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9-05 09:42:43
【태안타임뉴스 = 한정순】 태안군이 고남면과 이원면 내 가로등이 없는 지역 15개소에 태양광 LED 도로명판을 설치, 관광객 및 주민들의 안전 확보와 도로명주소 인지도 제고에 앞장선다.

군은 고남면 8개소와 이원면 7개소에 총 1,596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지난 6월부터 태양광 LED 도로명판 설치에 돌입, 공사를 모두 마무리하고 지난 8월 30일부터 본격적인 운용에 돌입했다고 5일 밝혔다.

태양광 LED 도로명판은 주간에 태양광을 충전해 야간이 되면 글자 및 표면이 자체 발광하는 시설물로, 별도 전력 없이 안내표지의 조명을 밝힐 수 있는 친환경 시설로 최근 주목받고 있으며, 특히 전력선의 연결이 어려운 공간에서도 손쉽게 설치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아울러, 충전시간이 맑은 날 4시간·흐린 날 8시간으로 비교적 짧고, 완충 시 100Lux 정도의 발광이 3일 간 이어지는 등 효율성도 높아 이용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기존 설치된 도로명판의 경우 야간 식별이 어려워 차량 운전자나 보행자가 목적지를 찾기 어렵다고 보고, 주간뿐 아니라 야간에도 차량과 보행자 모두가 보다 쉽게 목적지를 찾을 수 있도록 이번 태양광 LED 도로명판 설치에 나섰다며, 앞으로도 도로명주소 홍보를 위한 다각적인 시책 추진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이번 태양광 LED 도로명판 설치로 도시미관 개선은 물론 군민과 관광객들이 야간에도 주요 위치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민 호응도 및 효과성을 검토해 추후 설치 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은 이원면에 설치된 태양광 LED 도로명판.

태양광 LED 도로명판 설치 1
태양광 LED 도로명판 설치 2
태양광 LED 도로명판 설치 3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