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전국 항공정비기능대회 폐막
이태우 | 기사입력 2017-10-15 12:00:25
[경북타임뉴스=이태우기자] 경상북도는 13일(금) 영주 경북항공고등학교에서 입상자 및 참가선수, 심사위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전국 항공정비기능대회」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대회는 국내외 항공운송시장의 급성장에 따른 운항안전을 책임질 항공정비 우수 기술인력을 발굴하고 항공정비 분야에 대한 인식제고 및 저변확대를 통한 항공산업 발전의 기반조성을 위해 경북도가 국내 처음으로 마련한 전국규모 대회이다.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경북항공고에서 치러진 동 대회에는 전국에서 201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2개 부문 7개 종목에서 열띤 경기를 펼쳤으며 입상자(부문별 1~3위 개인 6명, 단체 6팀)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한편 14일(토) 인삼박물관 주차장에서는 단풍을 머금은 소백산을 배경으로 드론 사진대회, 드론 전시회체험 등 부대행사를 펼쳐 드론관련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해 이곳을 찾은 많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강돈영 경상북도 기업노사지원과장은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항공정비’ 직종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를 선발하는 정식대회가 되도록 노력하고 청년일자리 창출 및 해외진출을 위한 항공정비 전문인력 양성에도 힘을 쏟겠다" 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