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다문화가족에 한국형 도로명주소 알린다!
21일 충남다문화 한마음 경연대회서 홍보관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0-22 10:35:24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는 21일 공주대학교 옥룡캠퍼스에서 열리는 제8회 충남다문화 한마음 경연대회 행사장에서 다문화가족들을 대상으로 ‘도로명주소 홍보관’을 운영했다.

이번 도로명주소 홍보관은 낯선 곳에 정착하는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실생활에 필요한 길 찾기 방법 등을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을 통해 설명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특히 우리 집 도로명주소 써보기 등 이벤트를 실시해 참여가족에게 홍보물을 전달함으로써 참여율을 높였다.

도는 이날 홍보관에서 도로명주소 사용방법 안내 홍보물을 중국어, 베트남어, 일어, 영어 등 4개 국어로 제작해 한국형 주소체계, 안내시설 등의 이해를 높이고 현장에서 도로명주소를 직접 검색해 알려주는 민원상담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다문화가족들은 “한국 거리환경에 익숙지 않아 길 찾기가 어려웠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정확하게 길을 찾는 방법을 알게 됐다"며 감사를 표했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센터와 연계해 도내 4만 명의 다문화가족들에게 도로명주소 사용법 등 길 찾는 방법을 알려 한국생활의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