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2009 여성마라톤 대회」개최
2009.5.3(일) 오전 09:30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려
| 기사입력 2009-05-03 09:25:54

□ 서울시와 여성신문사, 국민생활체육협의회 공동주최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제9회 여성마라톤대회’가 오는 5월 3일 일요일 오전 9시 30분에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린다.


여성마라톤은 2001년부터 여성들의 건강한 삶의 증진을 위하여 국내 유일의 여성마라톤대회로서 그동안 온 국민이 한마음으로 건강한 사회를 염원하는 행사로 자리매김 되어왔다.


올해 9회를 맞는 ‘가족과 함께 하는 여성마라톤대회’는 요즘같이 실직 가장이 증가되고 취업이 점점 어려워지는 경제여건 속에서 자칫 흐트러질 수 있는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한번 일깨워 줄 수 있도록 온가족이 참여하는 행사로 준비하고 있다.


□ 특히 이번 대회에는 다문화 공동체 사회의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외국인 가족이 함께 참여한다.


□ 대회 진행은 마라톤 전문 사회자인 개그맨 배동성씨의 사회로 진행되며 오세훈 서울시장과 함께 개그맨 박수홍, 국민 역도선수 장미란, 사재혁, 태릉선추촌 촌장을 역임한 이에리사 등 유명인사도 대거 참석한다.


□ 이외에도 축하공연을 KBS 2TV 드라마 ‘꽃보다 남자’에서 F4 송우빈 역으로 인기를 누린 배우 ‘김준’이 소속된 그룹 티맥스가 펼칠 예정이어서 청소년층의 폭발적 관심도 예상되며,


□ 또한 이번 대회 하이라이트로서는 대회 3km 걷기 대회 참가자가 희망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체험자 온라인 접수를 받거나 당일 현장 체험자를 접수받아 임산부 체험, 유모차 밀기체험, 아기무게(4키로) 정도의 물건을 들고 체험하는 엄마체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 행사 당일 마라톤 대회 구간별로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교통통제가 실시되며, 교통이 통제되는 주요구간은 증산로 사거리에서 난지 IC에 이르는 구간이다.

제9회 가족과 함께하는 여성마라톤 대회

-일 시 : 2009년 5월 3일 (9:30 출발)

-장 소 : 서울 상암동 월드컵 공원일대

-코 스 : 하프코스/ 10Km코스/ 5Km코스/ 3Km걷기

-주 최 : 서울특별시, 여성신문사, 국민생활체육협의회

-후 원 : 문화체육관광부, 여성부, SBS, GTV, 서울시여성단체연합회

-인 원 : 1만 5천명

-문 의 : 여성신문사 사업국 02)2036-9211~13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