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 월드투게더’와 함께하는 제17회 강동그린웨이 걷기의 날
‘하나되는 세상을 위한 발걸음’ 23일 오전8시20분 일자산 잔디광장 출발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5-22 09:37:38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지난 2007년 전국 최초로 선보인 강동구를 둘러싸고 있는 녹지축을 하나로 묶어 만든 환상형 강동그린웨이 1단계 10㎞ 구간이‘걷기좋은 코스 국제인증’을 받았다.



이 코스 중 일부인 3.5㎞구간에서 오는 23일 제17회 강동그린웨이 걷기대회가 열린다.



이번 걷기대회는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투게더(이사장 박노숙) 주관으로 ‘하나되는 세상을 위한 발걸음’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회원을 비롯하여 강동지역 주민 등 5,0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월드투게더 홍보대사 마술사 오은영씨의 마술공연과 태권도 시범단의 공연으로 행사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도 준비했다.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페이스페인팅, 희망메시지 적기, 에티오피아 무료커피 부스 등도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걷기대회에서는 구간별로 빈곤 아동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가족들이 함께 걷기도 하면서 개발도상국 이웃의 삶을 체험하여 세계시민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의 의미에 대해 자녀들에게 알릴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오전 8시에 일자산 잔디광장에 모여 간단한 스트레칭을 가진 후 8시20분경 출발하여, 그린웨이 3.5㎞구간을 걷게 된다.



강동구는 2007년 5월부터 매월 넷째주 토요일, 강동그린웨이 걷기대회를 실시해 이날로 17회째를 맞았다. 매월 정기적으로 열리는 이 걷기대회는 3.5㎞구간(일자산 잔디광장→허브천문공원→잔디광장)이며, 강동구민 뿐만아니라 송파구, 하남시 등 타지역에서도 사랑을 받는 걷기대회로 자리잡았다.



이해식 구청장은“걷기를 좋아하는 구민들과 국제구호개발 NGO 회원들과 함께 걷게되어 기쁘다”며“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걷고싶은 숲길을 만들어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걷기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당일 8시 이전에 행사현장에 도착하여 배번호를 받고 참여하면 된다.



자원봉사활동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구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www.gangdongvc.or.kr/)통하여 사전접수 해야한다.



행사안내는 월드투게더 한국본부 홈페이지(www.worldtogether.or.kr)를 방문해도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월드투게더는?



2005년 출범한 국제구호개발 NGO로 UN총회에서 만장일치로 결의한 8가지의 새천년개발목표(MDGs:절대빈곤과 기아 퇴치, 보편적 초등교육의 달성, 성평등 여성의 권한 증진 등)를 위해 국제적인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주로 에티오피아, 캄보디아, 케냐, 볼리비아 등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공부방 사업, 외국인유학생 및 코시안 지원과 자원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외교통상부, 재정경제부, 한국국제협력단(KOICA) 회원이며 유엔경제이사회(UN ECOSOC)의 최상위 지위인 포괄적 협의 지위(General Consultative Status)를 부여 받기 위한 절차를 남겨두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