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비용으로 알찬 건강검진 받자!
강서구 보건소, 저렴하지만 알찬 건강검진 실시, 50세이상 4천원,65세이상 무료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5-22 09:41:59
최근 식생활의 서구화와 생활양식의 변화로 비만이 늘고 고혈압, 당뇨, 지방간 등 성인병 발생률이 점점 증가하는 추세로 이에 따른 사회·경제적 부담이 증가함에 따라 대책이 요구되고 있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김재현)가 50세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저렴하지만 당뇨와 같은 주요 성인병 위험군을 진단할 수 있는 건강검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보건소는 국민건강영양조사 결과에 따라 관내 65세 이상 주민 중 고혈압 55%, 당뇨 16%, 고지혈증 12% 등의 성인병이 존재한다고 추정하고, 이에 대한 조기 발견과 시기 적절한 치료를 위해 성인을 대상 ‘건강검진’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비용은 50세 이상 65세 미만 대상자는 보건소 방문수가인 4,040원으로 저렴하게 검진할 수 있으며, 65세 이상 주민은 무료다.

검진을 희망하는 주민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건강진단실(☏2657-0157)에 내방하면 되며, 공복상태로 방문 시 당일 검진이 가능하다.

검진항목은 기초체위검사와 소변검사, 혈액검사 등이며, 검사결과에 따라 보건소가 운영하는 대사증후군 관리 프로그램 등과 연계한 실질적인 의료 서비스를 지원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