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선풍기로 한 여름 더위를 식혀주세요
남산골 한옥마을 전통부채 만들기 체험교실 운영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7-17 11:58:02

서울시 남산골한옥마을에서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우리의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고 체험을 할 수 있는 『전통부채 만들기 체험교실』을 7.27일(월)부터 방학기간 동안 운영하기로 하였다.



한여름 더위를 식혀줄 전통부채 만들기 체험은 가족과 함께 참여하여 함께 만들고 가져갈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전통부채 만들기 체험교실은 7. 27일부터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오후(14:00 ~ 16:00)에 운영하게 되며 8. 27까지 총 10회에 걸쳐 운영할 계획이며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하여 선착순으로 접수에 들어간다.



또한 남산골 한옥마을에 1994년 타임캡슐에 매설된 수장품을 검색할 수 있는 안내시스템을 갖추어 2394년에 개봉될 시민생활과 서울의 모습을 대표할 수 있는 문물 600점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전통부채 만들기 체험 예약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 홈페이지(http://yeyak.seoul.go.kr)를 통해 7.17(금) 오전 9시부터 선착순 접수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이외에도 지게를 상설 비치하여 언제든지 지게지기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였고 가마니짜기, 새끼꼬기, 굴렁쇠굴리기, 팽이치기, 활동지에 전통모형 스템프 찍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