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맞춤형 유학정보를 한 눈에!!
19일 노원문화예술회관서 학생, 학부모 대상으로 유학설명회 개최
임희인 | 기사입력 2009-11-18 10:41:22

“내 아이도 보내야 하나?, 보낸다면 어디로?, 좀 더 저렴한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내는 방법은? 등등 겨울방학을 앞두고 자녀 해외유학(단기연수․캠프)에 관해 관심은 있지만 막연한 불안감으로 고민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국제화 교육특구 서울 노원구가 전국 지방자치단체로는 최초로 유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서울 노원구(구청장 이노근)는 19일 오후 3시 노원문화예술회관 5층 소공연장에서 평소 해외유학에 관심있는 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유학설명회」를 연다고 밝혔다.

설명회에서는 노원교육비전센터 유학 상담전문가 전지영씨와 해외유학 전문기관 강사가 겨울방학을 이용해 영어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자녀에게 알맞은 캠프 선택 요령’, ‘겨울방학 연수 및 캠프 종류와 특징’, ‘캠프 효과를 높이는 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또 국내에서 진행되는 영어마을, 기숙캠프, 통학캠프 등 국내캠프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강의 후에는 강사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어디서도 쉽게 들을 수 없었던 유학에 관한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풀어준다. 선착순 400명 무료입장가능하다.

특히 구는 이번 유학설명회를 개최하기 위해 캐나다 토론토에 있는 사립학교에서 2001년부터 2005년까지 학생 진학 상담사로 근무, 국내 관련분야에서 4년이상 근무 경력의 해외유학 상담전문가를 특별채용했다.

또한 지난 16일부터 노원교육비전센터에서는 주민들에게 무료 유학 상담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지속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번 유학 설명회를 일회성 행사로 그치지 않고 근본적으로는 유학의 장점과 폐해를 꼼꼼이 따져볼 수 있는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 나아가 해외학교와 노원구 학교의 인적, 문화적 교류의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오는 27일 오전 11시 노원문화예술회관 1층 대공연장에서는 「2010학년도 맞춤형 정시 대입 설명회」가 열린다.



이번 설명회는 비타에듀 고려학력 평가연구소 유병화 소장을 강사로 초빙해 ‘2010년 수능 분석’과 ‘정시모집 지원 전략’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보고 수험생은 내신 성적과 수능 가채 볼 수 있다. 입시전문가의1:1 맞춤형 개별상담도 진행되며 선착순 700명까지 입장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