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길 옛 모습을 되찾다!
정동이화여고 심슨기념관(등록문화재 제3호) 담장 복원
임희인 | 기사입력 2009-11-19 11:49:07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정동길이 옛 모습을 되찾았다!



중구(구청장 정동일)는 정동 32-1에 위치한 등록문화재 제3호 정동이화여고 심슨기념관의 담장을 전통 토석 담장으로 복원하였다.



이화여고 심슨기념관 담장은 심슨기념관 건축시기인 1915년 처음 만들어져 여러 차례 보수되었고 2007년도에는 도시 갤러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콘크리트 담 벽에 꽃그림을 그려 넣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담장에 그려진 그림이 퇴색되어 지저분해지고 오래된 콘크리트 담장이 정동 길을 오가는 시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였다.

이에 중구는 2009년 8월부터 3개월에 걸쳐 보수 공사를 하여 부식된 담장 지붕 기와의 일부를 교체하고 콘크리트 옹벽으로 된 담장을 우리나라 전통 토석 담장으로 복원하였다.

심슨기념관 담장 복원으로 정동 길에 또 하나의 전통 토석 담장길이 탄생하게 되어 덕수궁 돌담길과 더불어 운치가 가득한 도심의 전통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중구는 등록문화재 제3호인 정동 이화여고 심슨기념관을 복원하기 위하여 2008년 1월부터 시작하여 2010년 9월 완료할 예정으로 공사를 하고 있다.



정동일 구청장은 “중구는 지속적으로 사라져가는 우리의 문화유산을 복원하고 잘 보존하여 후대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