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창중앙초등학교‘이야기보따리 풀어요!’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3-24 12:27:50

[상주타임뉴스=이승근]함창중앙초등학교(교장 김도균)은 지난 22일(목)-23일(금)에 전교생57명을 대상으로 본교 도서관과 교실에서 찾아가는 독서교실 행사를 가졌다.

1교시는 상주 도서관 장효주 사서선생님이 도서관 이용방법에 대해 교육을 하시고 2교시-4교시는 1-2학년, 3-4학년, 5-6학년으로 나누어 수업을 했다.

1,2학년을 대상으로 한 ‘들려주는 이야기 보따리 교실’은 김설랑 강사님께서 ‘숲속 행복 마을’ 동화책을 학생들과 함께 읽으며 실감나는 동화구연을 들려주셨다.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 지 모두들 숨죽여 함께 이야기를 읽다가 “코끼리의 긴 귀가~" 하고 동화책 내용을 틀리게 읽으면 “아니예 요. 긴 코예요!" 하고 서로 틀린 부분을 먼저 말하려고 소리 높여 외쳤다. 

틀린 단어는 눈높이에 맞게 뜻을 자세히 설명해주셨다. 그리고 동화에 나오는 인물들의 직업을 알아보며 진로지도도 했다.

3-4학년은 ‘지리가 지루해?’, ‘땅이 움직인다!’, ‘짜잔! 일곱 개의 대륙을 소개합니다.’라는 사회 관련 이야기를 모두가 함께 집중하여 읽다가 틀린 부분이 나오면 손을 들고 알맞게 고치는 활동을 했다.

전교생 독서교실 행사를 통해 도서관 이용방법과 책을 찾는 방법을 알고 스스로 책을 찾아 읽는 방법을 알게 되었고 독서에 대한 흥미와 책을 사랑하는 마음을 키우게 되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