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인구 PLUS+ 캠페인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3-24 16:44:01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성주군은 인구의 중요성과 인구감소의 심각성에 대한 군민 공감대를 확산시키고자 3월 23일 ‘인구 PLUS 캠페인’을 실시했다.

“황금빛 내인생 성주에서 만들어가요", “전입 먼저 할까요?" 등의 피켓과 어깨띠를 착용한 기획감사실 직원들은 군민들이 인구 늘리기에 관심을 갖고, 성주에 직장을 둔 직장인들은 내직장 주소갖기 운동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하며 정착지원금, 출산장려금, 귀농‧귀촌지원 시책 등 성주군 인구증가 시책에 대한 홍보에 열을 올렸다.

성주군은 지난 1, 2월 관내 유관기관․기업체를 직접 방문하여 군 인구시책 홍보를 통해 전입을 유도하고, 기관‧기업체 947곳에 인구 늘리기 서한문을 발송하는 등 인구유치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앞으로도 인구교육 등으로 군민인식 변화에 주력하고, 군수 서한문 발송 등 기관․사회단체와 연계해 ‘인구 PLUS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성주군 관계자는 “저출산․고령화 등으로 인구가 감소하는 등 어려운 실정이지만 우리 지역의 미래를 희망으로 이끌어 가려면 내고장 인구 늘리기에 군민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야한다"고 말했으며,

“앞으로 인구정책팀을 구심점으로 출산․보육․환경을 개선하는 지원 정책과 함께 각종 인프라 구축 등 다방면의 인구유입 정책을 발굴해 추진하고, 군민과 공직자 기관․사회단체가 협력해 인구 문제를 극복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