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공직자 행복나눔 기부데이 행사 개최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4-06 17:10:45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태안군 공무원들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나눔 문화의 확산을 위한 기부 행사를 열어 큰 관심을 끌었다.

 태안군 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장문준, 이하 노조)은 태안군 푸드뱅크(대표 임영관)와 손잡고 지난 5일부터 이틀간 태안군청 1층 로비 및 각 읍·면사무소에서 ‘행복나눔 기부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푸드뱅크란 식품제조·유통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 등을 기부 받아 불우이웃 및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하는 식품나눔 사업으로, 노조는 군청 중앙현관 및 읍·면사무소 민원실에 물품함을 비치하고 이틀간 물품 기부 접수를 받았다.

태안군 공무원들은 식품과 세면용품, 생활용품, 세제류, 의류 등 총 1,775점에 달하는 물품을 전달해 이웃사랑의 뜻을 함께 나눴으며, 노조는 6일 군청 현관에서 기부물품 전달식을 갖고 군청 및 각 읍·면 접수 물품을 모아 태안군 푸드뱅크에 전달했다.

기부된 물품들은 푸드뱅크를 통해 관내 결식아동과 독거노인, 복지소외계층,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기관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노조 관계자는 “이번 기부행사를 통해 공직자들이 직접 기부를 체험케 함으로써 나눔과 배려에 대한 인식 변화를 유도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 하는 노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