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베란다를 나만의 정원으로 꾸며보자!
서울시농업기술센터,「취미원예강좌」에 시민 120명 모집
임희인 | 기사입력 2010-03-30 08:27:37

서울시농업기술센터가 봄을 맞아 녹색식물로 집안을 꾸며보는「취미원예강좌」를 4월 5일(월)~16일(금)까지 서울시민 120명을 대상으로 4차례에 걸쳐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아파트 생활을 하는 시민들이 늘어나면서, 정원과 각종 나무와 꽃을 접할 기회가 많지 않는 도시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이다.



강좌는 매주 월~화, 목~금 주 2회 운영되며 1개 기수의 교육기간은 2일이다.





강의내용은 초록식물을 작은 접시에 옮겨 심어 나만의 미니 정원을 꾸미는 ‘디쉬가든(dish garden)만들기’, 아파트 안에서 싱그러운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베란다 정원 만들기’, 화사하게 봄의 기운을 불어넣는 ‘미니 꽃바구니 만들기’, 향기로운 허브로 ‘영양크림 만들기’ 등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실습재료비는 4만원이며, 수강료는 무료다.



또 교육 중 직접 만든 디쉬가든과 미니 꽃바구니, 허브영양크림은 본인이 가져갈 수 있다.



교육 참가신청은 3월 29일(월) 10시부터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예약메뉴를 이용하면 되고 선착순 마감한다.



농업기술센터 조상태지도사는 “아파트생활로 자연을 접할 기회가 많지 않거나, 새집 증후군 등으로 고민을 하고 있는 시민들에게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 자연의 생명력을 실내에서 느끼고 싶지만 정원 꾸미기에 자신이 없었던 시민들은 강좌에 참여해 원예지식도 얻고 나만의 정원으로 집안을 새롭게 단장해보라”고 말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생활교육팀 전화 02-459-8994번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