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면(冬眠)하던 분수대, 봄과 함께 깨어나다
송파구, 4월 1일(목)부터 도로변 분수대 일제 가동!
임희인 | 기사입력 2010-04-01 08:03:56

송파구(구청장 김영순)는 4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관내 도로변에 설치되어 있는 분수대를 일제히 가동한다. 주민들은 포근한 봄소식과 함께 분수대에서 뿜어져 나오는 시원한 물줄기를 만끽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가동되는 분수대는 올림픽공원 주변 송파광장 바닥분수, 올림픽 파크텔 건너 JC광장 안개분수 등 두 곳이다.



가동시간은 하루 4시간으로 각 분수대의 특성을 감안해 탄력적으로 조절할 계획이다.



특히 올림픽 공원 주변 송파광장 바닥 분수는 수시로 변하는 바닥 조명과 최고 10m 이상 하늘로 솟구치는 물줄기로 주민들에게 상쾌함마저 줄 것으로 보인다. 하절기에는 야간에도 주민들이 분수대를 즐길 수 있도록 하여 열대야에 지친 주민들의 몸과 맘을 달랜다는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분수시설의 철저한 수질 관리를 위해 지속적인 청소 및 수질 검사 실시로 주민들에게 청량감 있는 볼거리를 제공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