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경찰청 사이버명예경찰 민․경 협력체계 강화 위한 “누리캅스” 위촉
이태우 | 기사입력 2018-04-19 09:17:58

[경북타임뉴스=이태우] 경북지방경찰청(청장 김상운)은지난18. 지방청 교육센터에서 2018년 사이버명예경찰 “누리캅스*"에 대한 위촉식과 함께 민․경 협력체제 강화를 통한 건전한 사이버 공간 조성을 다짐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누리캅스(nuri-cops)‘란, 우리말 표현인 누리꾼의 ‘누리’와 경찰을 의미하는 ‘캅스(Cops)’의 합성어로 사이버범죄 예방을 위해 경찰이 위촉하는 사이버 명예경찰을 의미한다. 

이번에 위촉된 누리캅스는 사이버안전활동에 관심이 많은 도내 일반인 11명과 대학교 교수 3명, 대학생 40명 등 54명으로 구성되었으며, 교수 3명을 회장 및 고문으로 위촉하여 탄탄한 협력 체제를 구축했다.

이들은 사이버수사대와 협력하여, 안전한 인터넷 공간을 만들기 위해 인터넷 불법 도박, 음란물등 각종 불법․유해정보 모니터링 및 신고와 사이버범죄 예방․홍보활동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누리캅스가 신고한 불법정보는 범죄혐의가 있으면 즉시 수사에 착수하고, 자살․엽기사이트등 유해정보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를 통해 해당사이트 폐쇄 및 게시글 삭제 등의 조치를 하게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