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모기지보험연계『농협플러스모기지론』출시
아파트담보대출 LTV 기준 최대 75%까지 가능
최복열 | 기사입력 2013-03-29 22:37:33

사진제공 : 농협

[서울타임뉴스 최복열]농협 상호금융(대표이사 최종현)에 따르면 서울보증보험(주)의‘모기지보험’과 연계하여 아파트담보 대출시 대출 가능한도를 대폭 상향한 ‘농협플러스모기지론’을 출시 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상품은 4월 1일부터 전국 농·축협 영업점을 통해 소액임차보증금과 LTV(주택담보대출비율)의 60%를 초과하는 금액을 서울보증보험(주)의 모기지보험에 가입함으로써 LTV 기준 최대 75%이내(최대 5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농협플러스모기지론’은 실제 거주를 위한 실수요자로서, 만20~65세의 무주택자 또는 1가구 1주택자가 대상이 되며, 대출대상 주택은 전용면적 120㎡이내 아파트이다. 대출상환방식은 거치기간이 없는 원(리)금균등분할방식으로 대출기간은 최소 10년에서 30년 까지이다.

대출을 희망하는 고객은 소유권 이전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농·축협에 대출을 신청하면 된다고 밝혔다.

농협 상호금융 관계자는“농협플러스모기지론은 주택구입시 초기자금이 부족한 고객에게 높은 한도의 장기대출을 지원하는 상품으로 내집 마련을 위한 고객의 꿈을 행복으로 실현시켜 줄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