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조사원 동해바닷물의 흐르는 방향과 속도는 어떨까?
동해의 물리적 해양특성 조사 실시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3-12 17:20:36
[서울타임뉴스]국립해양조사원 동해해양조사사무소(소장 김일기)는 3월 13일 부터 3월 27일까지 동해에서 수심층별 해류, 수온, 염분 등의 해양특성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해양조사선 해양2000호를 이용하여 초음파해류계(ADCP)에 의한 수심층별 해수의 흐르는 방향과 속도 관측과, 수심․수온․염분측정기(CTD)에 의한 수온, 염분 등 바닷물의 특성을 조사할 예정이다.

동해해양조사사무소 관계자는 “이 해역의 시공간적 해류특성 및 해양환경을 지속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해류관측을 실시할 예정이며, 관측된 정보는 해류도 제작에 이용되어 선박의 안전한 항해를 확보 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립해양조사원에서는 지금까지의 해류관측결과를 이용한 한국연안해류도, 인공위성 고도계 자료를 이용한 해류도를 홈페이지(http://www.khoa.go.kr)에 서비스 하고 있다.

해양예보_동해해류도(2014/02/25)

해양예보_동해해류도(2014/02/25)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