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영등포구 청년 취업과 창업지원 위해 ‘청년건축학교’ 운영
최덕현 | 기사입력 2018-06-29 09:11:06

[서울타임뉴스-최덕현 기자]지난 4월 청년 취창업 지원을 위해 청년건축학교를 조성한 서울 영등포구가 오는 714일부터 825일까지 청년건축인문학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복잡하고 어렵게만 느끼는 건축 분야에 대한 기초 이해를 높이고 건축 직무능력 향상 및 건축 전문가로 성장 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고자 마련됐다.

구는 단순 기술훈련 보다는 건축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통해 직무 동기를 부여하고 실질적인 건축분야 취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교육은 청년건축학교(문래동346)에서 매주 토요일 14시부터 1630분까지 진행된다. 건축 분야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며 총 7회에 걸쳐 공간, 디자인 등에 관한 기초 개념부터 생생한 건축현장 이야기까지 알짜배기 정보를 전달한다.

건국대 부동산학과 노승환 교수의 건축과 부동산’, 리슈 건축 대표이자 서울시립대 건축학부 교수 홍만식 건축가의 공간디자인’, 참공간디자인연구소 이명희 대표와 명지대 건축학과 교수 신은호 건축사의 건축디자인’, LONDON BRICK 박상규 대표의 ‘IT와 유비쿼터스 사회의 건축’, 도원건축사 이인화 대표의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등 저명강사의 다양하고 수준 높은 강의가 준비됐다.

마지막 시간에는 건축 스타트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위해 스타트업 투자육성 업체인 스파크랩(SparkLabs) 박준호 과장의 청년스타트업 ATOZ’ 특별 강의도 마련했다.

창업을 위한 기본 지식과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창업 역량을 키울 예정이다. 건축 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구는 오는 713일까지 선착순 40명을 모집한다.

구 관계자는 건축 전공자에게는 건축에 관한 전문 지식을, 비전공자에게는 건축교양을 쌓을 수 있도록 알찬 내용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건축 입문을 꿈꾸는 청년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자신의 꿈을 설계하고 전문 건축가로서의 성장 발판을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