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동구 금호동 대현산에 장미공원 조성
김수종 | 기사입력 2018-07-23 09:25:09

[서울타임뉴스-김수종 기자]서울 성동구는 금호동 대현산 잔디광장 및 산책로 주변에 대현산 장미원조성을 완료했다. 대현산 장미원(금호동 1가 산37-1일대)의 규모는 약 3,000로 아담하지만 생육력이 좋고 향기가 많은 종류를 선별하여 289,000여주 장미를 식재했다.

로즈월, 장미아치 등 사진찍기 좋은 장소가 될 수 있도록 부대시설을 조성했다. 3계절 개화가 가능하고 화려한 꽃을 피우는 다양한 장미를 볼 수 있다. 대상지는 주변으로 아파트 등 주택지로 둘러싸여 있고 다수의 유치원 및 어린이집이 위치하고 있다.

2016년에 조성된 유아숲체험장이 운영되고 있어 인근 주민들의 이용 뿐 아니라 아이들의 유아숲체험장, 숲속나무 이야기길 등 기설치 시설과 연계된 활용이 가능하다. 장미꽃은 병해충에 강하고 꽃이 화려한 장미수종을 입체적으로 식재하여 특색 있는 공간으로 연출했다.

장미화단 주변으로 경계 목 식재 및 단지 안 포토존 조성으로 경관이 아름답고 활용도가 높은 장미원으로 조성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아담한 규모라도 주민들이 따로 시간을 내지 않고도 가까운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장미원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취지에서 조성하게 되었다.”앞으로도 생활 속에서 주민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찾고 조성하는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