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은평구 일요일 행사는 지양, 공무원도 주말에 쉬게 하자!
김수종 | 기사입력 2018-07-23 09:32:16

[서울타임뉴스-김수종 기자]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취임사에서 강조했던 행복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은평구가 공직사회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혁신을 선도해줄 것을 당부하면서 주말행사 개선방안마련을 주문했다.

김미경 구청장은 공무원이 행복해야 구민과 지역사회도 함께 행복해진다고 강조했다. 7월부터 전면 시행된 주 52시간 근무제 등 저녁 있는 삶에 대한 시대적사회적 인식 확산에 발맞춰 공직사회 역시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는 조직문화로의 혁신이 필요하다고 했다.

주관부서의 사전검토 등을 통해 주말행사 개최를 최소화하고 부득이한 경우 일요일 개최는 지양하되 가급적 토요일을 활용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은평구는 주요 행사의 평일 개최를 권장하는 한편, 마을현장으로 찾아가는 행사 기획, 다양한 매체와 방식을 활용한 홍보 강화 등 주민들이 보다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내실 있는 행사 추진을 위해 특별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