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청렴퀴즈 실시
전 직원 대상 청탁금지법 자가 진단으로 청렴하고 신뢰받는 조직문화 조성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0-18 17:46:4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가 청렴한 조직문화조성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퀴즈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두 번째로 실시되는 청렴퀴즈는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확인하기 위해 진행된다. 지난 6월 진행됐던 첫 번째 청렴퀴즈는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98%의 참여율과 93%의 정답률을 보인 바 있다.

중구는 청렴퀴즈 뿐만 아니라 청렴교육, 직원이 직접 제작하는 청렴방송 등 다양한 시책으로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2015년 시행된 청탁금지법은 이제 사회전반에서 넓은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지만, 이번 퀴즈 실시로 모든 직원이 법에 대한 이해도를 스스로 진단하고 청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울 수 있는 좋을 기회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사례와 유권해석내용을 수시로 전파하고 교육해 주민으로부터 신뢰받는 투명한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