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민선7기 권영세 시장공약 시민이 직접 챙겨
시민검증단, 시장공약 이행계획 검토와 권고안 제시 등 꼼꼼히
신종갑 | 기사입력 2018-10-26 10:05:45
[안동타임뉴스=신종갑 기자] 안동시가 ‘공약이행 시민 검증단’을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 구성 등을 일임해 민선7기 안동시장 공약 검증을 한다.

‘공약이행 시민검증단’의 구성은 만19세 이상 안동시민 가운데 성별․연령별․직업별 인구 비례에 따라 40명을 선발한다.

시민검증단은 오는 11월 23일까지 총3회에 걸친 회의를 통해 민선7기 공약이행계획에 대한 담당부서의 설명과 질의응답 및 분임별 토의 등을 거쳐 심의한 결과를 시에 권고한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오직 시민만을 바라보며 시정을 이끌어가겠다고 약속한 만큼, 공약이 제대로 이행되기 위해서는 시민에게 검증받을 필요가 있다"면서, “안동의 주인인 시민들의 의견은 시정에 훌륭한 길라잡이가 되므로 책임감과 자긍심을 가지고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공약이행 시민 검증단’의 구성과 운영을 맡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전국 지자체장의 공약검증․평가 전문기관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