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대, ‘의학교육 평가인증’ 획득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1-14 14:20:1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을지대학교(총장 홍성희)가 한국의학교육평가원(이하 평가원)으로부터 ‘의학교육 평가인증’을 획득했다.

을지대는 △사명과 성과 △교육과정 △학생평가 △학생 △교수 △교육자원 △교육평가 △대학운영체계와 행정 △지속적 개선 등 총 9개 평가영역에서 고루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특히 을지대는 평가원이 국제적 추세에 발맞추고자 마련한 새로운 인증 기준인 ‘ASK2019(Accreditation Standards of KIMEE 2019)’로 평가받아 의학교육에 대한 탄탄한 역량을 입증했다.

을지대는 이번 인증으로 오는 2022년까지 4년 간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홍성희 총장은 “앞으로도 인간사랑 생명존중이라는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연구하고 봉사하는 보건의료인 양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학교육 평가인증은 의학교육의 질적인 발전과 수월성을 추구하고, 의학교육의 질적인 향상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제도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