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경북도청신도시 공영자전거 시범운영 개시
- 하루 이용에 1,000원, 회원가입 후 정기권 구매하면 3만원에 1년간 이용 가능 -
| 기사입력 2019-03-04 15:04:16

[예천타임뉴스=채석일]예천군은 4일부터 경북도청신도시 일원에서 무인대여 공영자전거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북도청신도시 공영자전거’는 무인 대여반납 시스템으로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만 15세 이상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스마트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경북도청신도시 공영자전거'를 내려 받아 이용권을 구매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방법은 경북도청 신도시 공영자전거 홈페이지(www.taiso.go.kr) 또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일반 자전거 대여소와 달리 장소에 구애받지 않아 대여소가 설치된 곳이면 어디서나 자전거를 빌리거나 반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시범운영 기간인 3월 4일부터 3월 31일까지는 휴대폰 소액결제만 가능하고 결제해도 요금이 부과되지 않으므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군은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현재 운영을 시작하는 자전거 150대, 대여소 6개소 외에 금년 7월말까지 자전거 50대, 대여소 5개소를 확충할 계획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공영자전거 보급으로 군민들이 더 편리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주민 교통편의 및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