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전광역시 중구자원봉사센터, 재능기부로 노인부부 사진촬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4-18 11:29:5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어르신, 할머니 좀 꽉 안아주셔요"

“어머니, 우리 할아버지 옆에 더 붙으셔야지!"

18일 중구 대회의실에 드레스와 턱시도를 입은 어르신들의 발그레한 얼굴에 함박꽃이 피어났다.

혼례없이 정화수 한 그릇에 부부의 연을 맺고 사는 게 당연했던 시절, 지금까지 부부사진 한 장 없는 25쌍의 노인부부가 곱게 메이크업과 머리손질을 받고 복장을 갖춰 다정한 포즈로 사진을 촬영했다. 사진은 액자에 담겨 전달될 예정이다.

(사)대전광역시 중구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해 여러 단체가 함께 어르신들께 행복한 추억을 선물했다. 사진촬영은 라온사진봉사단(단장 서윤식), 메이크업은 대한미용사회 대전중구지회(회장 박종래), 의상은 행복실버봉사단(단장 이승영)에서 맡아 소중한 재능과 시간을 기부했다.

한 노인은 “이 나이에 드레스를 입고 사진을 찍는 게 처음에는 민망했지만 찍고 나니 사진이 기대되고, 예쁘게 나와 집에 고이 걸어두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윤식 단장은 “평생을 함께 한 배우자의 손을 꼭 잡고 촬영하시는 모습이 아름다웠고, 어르신들이 행복해하시는 모습이 사진에도 묻어나와 봉사의 기쁨을 느낀다"고 말하며 앞으로의 봉사의지를 다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