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고위공직자 대상 청렴역량 강화 교육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4-18 14:12:28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오는 22일, 23일, 5월 2일 3회에 걸쳐 공립 유치원 원장, 공·사립 초·중·고등학교 교장, 도교육청 4급 이상 고위공직자, 직속기관장·교육장 등 80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장과 고위공직자들이 청렴에 대해 소통·공감하고, 청렴리더십을 향상시켜 충남교육의 청렴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다.

연수에서는 지난해 청렴강의 경연경진대회 강의부분 최우수상을 받은 서은혜 청렴연수원 전문 강사가 2018년 청렴도 측정 결과 원인 분석과 대응 방안, 청탁금지법의 이해와 주요 사례별 맞춤교육, 공무원 행동강령과 부패·공익신고 보호제도에 대해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5월에는 청렴교육주간을 지정하고 각 급 학교 교감,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감사 지적사례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 설명과 함께 부패·공익신고 보호제도 등에 대한 집중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희성 감사관은 “청렴은 공직자의 기본"이라며 “학교장과 고위 공직자를 중심으로 청렴한 학교 문화를 정착시키고, 교육공동체가 공감하는 깨끗한 충남 교육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